상 구역 내 단독주택 집수리 시 보조금 최대 1,500만원, 저리융자(0.7%)

서울시 '집수리닷컴' 홈페이지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 '집수리닷컴' 홈페이지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노후 저층주거지의 집수리 활성화를 위해 정비구역 해제지역, 골목길 재생사업지 등을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으로 지정하고, 이 지역 내 거주민이 집수리를 할 경우 보조금과 저리융자를 지원하고 있다.

우리집을 고쳐서 더 오래 살고 싶은데 서울시의 집수리 지원 대상인지 궁금하다면, 서울시 집수리닷컴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집수리닷컴은 서울시가 저층주거지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 직접 집수리에 참여하고 시가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164월부터 운영 중인 집수리 종합 플랫폼이다. 찾아가는 전문가 집수리 상담부터 교육 신청, 공구 임대, 공사비 융자 지원신청, 정보 제공까지 이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서울시는 집수리닷컴에서 집수리지원 대상 지역조회 서비스를 7월부터 새롭게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만약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내 단독주택에서 집수리를 할 경우 최대 1,500만원의 서울가꿈주택 사업집수리 보조금과 6,000만의 저리융자금(0.7%)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집수리닷컴을 통해 집수리 융자신청을 할 수 있고, 집수리 교육(아카데미)을 신청하면 온·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집수리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류 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집수리닷컴 고도화를 통해 이제 우리집이 서울시 집수리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주소만 입력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해졌다저층주거지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 집수리 지원사업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집수리 지원을 받아 낡고 오래된 건축물을 고쳐 쓰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