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도약기 창업기업 판매부진 타개를 위한 온라인 실시간 판매진행

창업도약패키지 라이브-커머스 성료
창업도약패키지 라이브-커머스 성료

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경태)은 지난 4일 오후 3시 부산디자인진흥원 1층에서 개최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한 상품판매방식 라이브-커머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창업기업, 영세기업 등 판매기반이 약한 기업의 매출 악화가 우려되는 가운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비접촉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가 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창업 도약 패키지 사업의 후속연계 및 홍보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매출제고를 통한 사기를 증진시키고자 개최됐다.

참여기업은 패션 잡화의 디쓰리디(대표하지태), 다울앤하울(대표정성옥), 아라크나인(대표김은우), 식음료의정육각(대표김재연), 이고장식품(대표장수진)이다. 실시간 방송을 통한 생동감 있고 특색 있는 제품설명과 더불어 방송 중 최저가 판매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참여기업인 디쓰리디 하지태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라이브 커머스가 새로운 유통판로로 떠올랐는데 부산디자인진흥원의 트렌드에 맞는 적절한 판로지원이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산디자인진흥원 강경태 원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생활양식이 점차 확대되는 가운데,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하여 각종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내용을 다각화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