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안전한 부산,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존경받는 부산경찰 만들 것

진정무 부산지방경찰청장 취임
진정무 부산지방경찰청장 취임

진정무 제32대 부산지방경찰청장이 7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간소하게 치러진 취임식에는 직장협의회 및 국가공무원노동조합 대표, 현장 경찰관과 새내기 경찰관 등 57명이 참석했다.

진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금은 코로나19로 시민들이 힘들어 하는 어려운 시기이고 수사구조개혁·자치경찰제 등 경찰개혁 완성을 위해 국민에게 믿음을 주고 지지를 얻어야 할 중요한 시기라며 수사구조개혁으로 높아진 경찰의 위상에 걸 맞는 책임 있는 자세가 필요하고 안전한 사회를 염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가장 안전한 부산,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존경받는 부산경찰을 강조하며 치안안전망 구축,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법집행, 사람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 재해·재난 대응역량 강화, 함께하는 협력치안 구현,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제시했다.

진 청장은 경남 밀양고등학교, 경찰대학(4)을 졸업하고 경찰에 입문했다. 이후 부산지방경찰청 보안과장을 시작으로 토론토 총영사관 주재관, 서울 용산경찰서장, 서울지방경찰청 청문감사담당관, 충북지방경찰청 1부장, 경남지방경찰청 2부장,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지도부장, 경남지방경찰청장 등을 역임한 뒤 이번에 제32대 부산지방경찰청장으로 취임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