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2천여건의 대표상담사례 선별

서울시가 직장맘․대디에게 문의가 잦은 대표 상담에 대한 고충해결 방법을 수록한 상담 사례집 '너나들이'를 발간했다.
서울시가 직장맘․대디에게 문의가 잦은 대표 상담에 대한 고충해결 방법을 수록한 상담 사례집 '너나들이'를 발간했다.

서울시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김문정)는 직장내 출산휴가, 육아휴직,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사용 등 직장맘대디에게 문의가 잦은 대표 상담에 대한 고충해결 방법을 수록한 상담 사례집 너나들이2판을 발간했다.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가 20181월부터 201912월까지 2년간 직장맘&직장대디를 상담한 건수는 약 12천건. 사례집에는 이중 대표적인 32건의 사례를 종합적으로 분석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대표 상담사례는 임신기(6), 출산기(11), 육아기(15) 등 시기별로 구분해 직장맘에게 도움이 된 사례들을 소개했으며, 직접 상담한 노무사의 근로기준법 및 남녀고용평등법 등 직장맘을 위한 관련 법률 및 제도 설명 등 현장성 있는 고충해결 방법도 제공했다.

또한 지난 2년간 상담을 요청한 내담자들의 성별, 연령별, 근속기간별 등의 분석과 ’18년 대비 ’19년 상담 추이의 변화 및 모성보호와 일·가정양립지원제도 등의 고충상담 유형을 양적으로 분석하는 상담통계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김문정 센터장은 모든 근로자는 누구나 일을 하며 자녀를 돌볼 수 있는 권리가 있다면서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맘&대디가 자신의 권리를 당당하게 행사할 수 있게 조력함은 물론이고 출산육아기 고용안정장려금 등 사업주 지원제도를 적극 알려 코로나19로 힘겨워하고 있는 기업인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본 사례집은 서울특별시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 홈페이지 자료실 센터 발간자료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