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조회수 3억 뷰 돌파…통산 13번째
상태바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조회수 3억 뷰 돌파…통산 13번째
  • 온라인팀
  • 승인 2020.09.0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5일 오후 4시50분경 3억 뷰를 넘었다. 앞서 24시간 만에 1억 뷰, 4일 12시간 만에 2억 뷰를 기록한 데 이어 15일 4시간 만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통산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돼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9월5일자)에서 '핫 100' 차트 진입과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1위에 올랐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핫 100' 차트를 모두 석권한 한국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방탄소년단은 세계 최대 음악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차트(8월21일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했다. 공개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8950회 스트리밍 돼 올해 발매 첫날 스포티파이 글로벌 스트리밍 수 최다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24시간 만에 1억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또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 공식 등재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경쾌한 안무가 돋보인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이 담긴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일 오후 9시 NBC TODAY 시티 뮤직 시리즈(Citi Music Series), 17일 오전 9시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 19일 오전 10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iHeartRadio Music Festival)에 차례로 출연해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태풍 ‘마이삭’ 내습에 부산 해운대 초고층 빌딩 흔들림과 유리창 파손 잇따라
  • [사고날땐 백박사] 병원에서 교통사고의 건강보험접수를 거절하면 어떻게 할까요?
  • 동양화의 대가 안창수 화백 ‘동양화로 만나는 우리 꽃 무궁화’ 특별전
  • 태풍 '마이삭' 부산에 상륙...역대급 비바람에 사망 1명 등 피해 속출
  • [사고날땐 백박사] 운전자 12대 중과실 사고중 건강보험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지 않은 법원사례
  • 한국인 미대통령 선호도조사...트럼프보다 바이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