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시네마 랜드마크 조성’ 본격화!

월드시네마 랜드마크 조성 조감도
월드시네마 랜드마크 조성 조감도

9월부터 영화의 전당 일대에서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의 위상 강화를 위한 월드시네마 랜드 마크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월드시네마 랜드마크 조성은 총 90억 원(국비 25, 시비 65)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사업으로, 201910월부터 20206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이번 9월에 착공하게 되었다.

계획안의 1단계는 시네마 상징물·거리 조성사업으로, 야외 공간에 기념 열주를 활용한 한국 영화 100년의 역사를 재현하는 한국 영화 100년사’, 비프힐 유리면을 활용해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인터랙티브 아트(Interactive Art·디지털 미디어를 이용해 관객과 작품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예술)를 구현하는 영화 속 스크린 체험’, 대형 LED 스크린에 3D 카메라로 찍은 자신의 이미지를 연출하는 오늘의 주인공등 체험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어 2단계는 융복합 문화공간 조성사업으로, 더블콘 4개 층(4,825)을 리모델링하여 미디어 스튜디오, 가상현실(VR) 체험, 팝업 시네마, 시네마 라이브러리, 시네마 스트리밍 Zone 등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이용객들은 영화 DVD 및 서적을 보거나 VR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역대 상영작 아카이빙(Archiving·기록 보관)과 무선 네트워크가 구축됨에 따라 더블콘 구역 내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단말기로 1년 내내 영화 감상을 할 수 있게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20211월에 완성되는 본 사업을 통해 영화의 전당 일대를 대개조·혁신하여 관광산업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