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으로 비대면 교육 중인 학생 교구로 활용 가능

'남산골한옥마을'이 출시한 '전통체험패키지' [사진=서울시 제공]
'남산골한옥마을'이 출시한 '전통체험패키지' [사진=서울시 제공]

코로나로 인해 휴관 중인 서울의 명소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민을 위해 -라인 남산골전통체험체험키트를 추가로 출시했다.

-라인 남산골전통체험은 온라인을 통해 체험객을 만나고자 남산골한옥마을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체험 재료가 담긴 키트를 구매한 후,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들 수 있는 체험 활동이다.

-라인 남산골 전통체험3D 한옥만들기, 손글씨 체험, 전래놀이체험, 홍길동의 활 만들기, 전통매듭공예 5개 체험이 운영되고 있으며 오는 9월부터 패키지 상품 출시 등 콘텐츠 확대로 체험의 기회가 다양해졌다.

특히 남산골한옥마을의 축소 모형을 조립하는 3D 한옥만들기는 앞서 선보인 민씨 가옥(서울시 민속문화재 제18)’은 물론, ‘이승업 가옥(서울시 민속문화재 제20)’ 정문패키지 상품까지 출시하여 내 방 안에 작은 남산골한옥마을을 만들어 볼 수 있게 되었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한 -라인 남산골전통체험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키트 구성과 온라인 영상 제공으로 집콕 체험객 뿐만 아니라 초등·중학교 교사에게도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서울시는 이번 체험키트 추가 출시로 체험활동 선택의 폭이 넓어져 2학기 온라인 개학에 따른 비대면 홈스쿨링 교구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