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장제원 의원(부산 사상구)13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당 지지율이 김종인 비대위원장 취임 당시 가졌던 27.5%에 근접할 정도로 하향국면에 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향해 강하게 비판했다.

장 의원은 민주당이 이토록 헛발질을 계속하는데, 지지율 하락은 우리의 몫이다어제는 보궐선거 준비위원회 구성문제로 내부갈등이 있었나 봅니다면서 모든 정치일정과 인사를 독단적으로 결정하는 비대위의 문제가 다시 한 번 외부로 드러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책임을 느껴야 할 김 위원장은 느닷없이 이런 식이면 비대위원장을 할 수 없다라고 했다고 한다전례 없이 막강한 전권을 휘두르는 김 위원장이 남 탓을 한다는 것이 쉽게 납득이 가질 않는다면서 비대위는 스스로 돌아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안 없이 소리만 요란했던 이슈선점 이벤트가 그 효력을 다해 가고 있다중도, 외연확장을 외치며 정강, 정책 맨 앞자리를 장식한 기본소득제나 전일 보육제 등에 대한 당론 법안 하나 발의한 적 있습니까?”라고 꼬집었다.

또한 지나치게 독선적인 당 운영이 원·내외 구성원들의 마음을 떠나가게 하고 있다경제 3법에 대해서 공론의 장을 열기보다는 반대목소리에 대해 잘 알고 하는 소리인지 모르겠다며 가르치려 든다.”면서 훈계인지 정치인지 모르겠다라며 당명에서 당색까지 오로지 나를 따르라고 한다라며 주인인데, ()이 되어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장 의원은 경직된 쇄당 정치는 당의 외연확장을 막고 있다우리에게 주어진 한 줄기 빛과 같은 보궐선거이다면서 김 위원장은 어떤 의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여전히 이 사람은 이래서 안 되고, 저 사람은 저래서 안된다며 특유의 마이너스의 손을 휘두르고 있다라며 김 위원장께서 당 운영 방식을 확 바꾸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끝으로 지지율 정체, 싸우지 못하는 약한 야당, 자꾸 짜증만 내는 비대위, 많은 당원들께서 답답함을 호소하며 돌아서고 있다오늘도 착찹한 마음을 안고 국정감사장으로 간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