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포스터 [사진=전라북도 제공]
모집 포스터 [사진=전라북도 제공]

전북청년허브센터는 도내 청년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효성과 함께하는 전북 청년 취업캠프참가자를 오는 20일까지 도내 소재 대학교(전북대, 군산대, 전주대, 우석대) 추천을 받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북청년 취업캠프 오는 11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교육장에서 운영되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자소서 작성, 면접스킬, NCS, 이미지컨설팅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효성인력개발원에 근무하는 현직자가 강사로 참여하여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 비즈니스 에티켓 등의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취업캠프는 전원 무상교육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수료 참가자에게 수료 이수증, 교육수당 제공, 기념품, 증명사진 촬영 및 이미지 파일을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 참가자는 전북대, 군산대, 전주대, 우석대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해당 학교의 대학취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나석훈 전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효성과 함께하는 전북청년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 준비를 하는 도내 청년들의 역량이 한층 강화되고 청년 여러분의 목표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박광진 센터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그 어느 때보다 취업 정보를 얻는데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전북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