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취업준비생을 위한 비대면 면접강화

디지털 배움터
디지털 배움터

10191021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포스트코로나시대 채용면접, 비대면 면접대응 전략, 실전AI면접체험 등을 제공하는 체험무료교육이 진행된다.

 

부산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사회에서 변화하는 채용방식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비대면 화상 인공지능(AI) 면접 공략법 및 체험교육1019일부터 21일까지(09:30~12:30) 3일간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이 비대면화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취업준비생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비대면 면접 및 채용방식의 변화를 이해하고, 비대면 면접 단계별 전략 및 스피치 스킬, AI필수 질문 및 유형 분석, 답변 노하우, 개인별 AI 면접 진행 및 피드백까지 비대면 면접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부산시 디지털배움터의 특별과정으로 교육을 구성하였다.

교육과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채용 면접, 비대면 면접 대응 전략, AI 면접 대응 전략, 설전 AI 면접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1016일 마감되며, 정원은 80명이다.

교육은 신청 사이트(http://eduhelp.ktcs.co.kr/busan)를 참고하여 교육생 신청-희망교육과정-디지털특별(AI면접공략법과 실습)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디지털 배움터검색)와 전화(1800-0096)로 확인할 수 있다.

비대면 화상 교육은 인터넷이 가능한 장소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참여하면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부산지역 취업준비생에 언택트 시대 비대면 면접 강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유연하고 창의적인 디지털배움터 교육과정을 많이 마련하여 시민 디지털 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