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러브콜 거절한 김택진 회사 분위기 다잡기....게임 광고에 코믹 분장 출연
상태바
국민의힘 러브콜 거절한 김택진 회사 분위기 다잡기....게임 광고에 코믹 분장 출연
  • 염재덕 기자
  • 승인 2020.11.1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광고에 등장한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유튜브 캡처]
엔씨소프트 광고에 등장한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유튜브 캡처]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러브콜을 거절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리니지2M’ 1주년 기념 광고에 깜짝 출연했다.

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가 전날 공식 유뷰브 채널에 올린 리니지2M 스페셜 영상에 김 대표가 특수 분장을 하고 나온다.

영상은 유다희 씨라는 여성이 다희라고 자꾸 외치는 대장장이들을 보고 의아해하는 내용이다.

유다희는 게임 캐릭터가 사망했을 때 ’YOU DIED‘(당신은 사망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는 것을 한국사람 이름처럼 희화화한 게임계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콘텐츠)이다.

영상 속 김 대표는 노란색 머리의 중세 시대 대장장이로 분장해 코믹한 연기를 보인다.

김 대표와 함께 리니지2M 개발을 주도한 이성구 총괄프로듀서, 백승욱 개발실장, 김남준 PD도 대장장이로 열연해 웃음을 자아낸다.

김 대표와 개발진의 광고 출연은 리니지2M 1주년을 맞이해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대표는 2017리니지M’ 광고에도 여러 번 출연하면서 친근한 이미지를 쌓아 게임 이용자들은 그를 택진이형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김 대표는 최근 국민의힘이 서울시장 후보나 당 미래산업일자리특위 위원 등으로 검토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실제로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지난달 27일 경기도 성남시 엔씨소프트 본사를 찾아 김 대표와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김 대표는 간담회 후 취재진이 정치에 뜻이 있냐고 묻자 전혀 뜻 없다. 나는 기업가라며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도 기자들이 김 대표와 또 만날 수 있겠나라고 묻자 뭐 때문에 추가로 만날 필요가 있겠어요라고 답해 김 대표 영입 의사를 접었다는 해석을 낳았다.

정치권에서는 김 대표의 정치적 성향이 국민의힘과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됐다는 얘기도 나온다.

엔씨는 2009529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이 열렸던 날 리니지’·‘아이온등 모든 게임의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

당시 엔씨는 게임 중단을 공지하면서 부디 그 곳에서 편안하시길 기원합니다. 노 전 대통령의 서거를 진심으로 애도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애도 문구를 띄우기도 했다.

게임업계에서는 김 대표가 자신의 정치권 진출설 때문에 일부 엔씨 임직원이 동요하는 기색을 보이자 회사 분위기를 다잡기 위해 광고 출연을 결심했다는 말이 나온다.

김 대표는 국민의힘과 간담회에서 게임 산업은 디지털 액터(배우)’를 만드는 산업이라고 말하면서 이례적으로 게임업계에 화두를 던지기도 했다.

김 대표의 발언이 기사화되자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가 화답하듯 페이스북에 가상 연예인에 대한 고민이라는 글을 올리면서 가상 연예인에 대한 시도가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견해를 밝혔다.

먼저 화두를 던졌던 김 대표는 올해 8월 엔터 자회사 클렙’(KLAP)을 설립하고 자신의 동생 김택헌 엔씨 수석부사장을 클렙 대표로 앉혔다.

클렙은 내년 초 한국 등 글로벌 시장에 K팝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출시할 계획이다.

유니버스는 모바일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어진다.

또 엔씨는 KB증권과 함께 인공지능(AI) 간편투자 증권사를 출범한다고 발표하면서 금융 분야로도 영역을 넓혔다.

엔씨소프트 사명에서 소프트를 떼고 엔씨로 상호를 변경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최근 가등기를 서울중앙지법에 신청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김 대표가 부모님이 모두 사업가였고, 자신은 현대(현대전자)에서 일하기도 했다면서 최근 행보를 보면 엔씨를 게임회사 이상으로 키우려는 기색이 역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여야, 가덕신공항 특별법 20일 국회발의
  • [인천] 인천재향경우회, 11월중 자문위원회 개최
  • [인천] 인천재향경우회, 인경산악회 정례산행으로 화합 다져
  • 이진복 “권영진 시장, 제발 그 입 좀 다무시오” 충고
  • [인천] 인천재향경우회, ‘지역회 사무국장 간담회’ 개최
  • [미추홀] 인천미추홀재향경우회, '제57주년 경우의 날'을 기념 연합 단합 대회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