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산경찰서가 음주운전 차량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전주시민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사진=전주완산경찰서 제공]
전주완산경찰서가 음주운전 차량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전주시민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사진=전주완산경찰서 제공]

 

전주완산경찰서(서장 최원석)는 지난 19일 경찰서 2층 서장실에서 음주운전 차량검거에 결정적 기여를 한 전주시민에게 경찰서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소정의 신고보상금을 지급했다.

해당 시민은 지난 10일 새벽, 사고 흔적이 있고 비틀거리며 운행하는 음주운전 차량을 발견하여 112에 신고한 후 순찰차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음주운전 차량을 뒤따랐다.

순찰차가 도착했음에도 음주운전 차량이 후진하며 신고자의 차량을 충격하고 골목길로 도주를 시도하자 즉시 음주운전 차량을 추격하였고, 순찰차는 도주경로 반대방향으로 이동해 검거를 완료했다.

해당 시민은 검거에 사고 후 도주 중인 음주운전 차량 검거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고 추가 사고 및 인명피해를 예방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게 됐다.

최원석 서장은 “112에 음주운전 차량 신고 후에도 따라가면서 차량 위치를 알려주며 검거를 도와주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 무엇보다 추가로 큰 사고나 피해 없이 안전하게 음주운전 차량을 검거할 수 있도록 도와줘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