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균형 뉴딜’ 본격 추진을 위해 가덕신공항 특별법 2월 내 통과돼야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을 만나 가덕신공항의 조속한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에 힘을 모은다.

부산시는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13일 오후 520분 국회 의원회관에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을 만나 가덕신공항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으로 지난 4일 새롭게 임명된 홍익표 의장과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이 처음 만나는 자리로 가덕신공항 추진과 부산지역의 현안 등에 대한 여당의 협력을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변성완 권한대행은 홍익표 의장에게, “가덕신공항 건설은 문재인 정부의 기조인 국가균형발전의 상징이 될 것이고, ‘지역균형 뉴딜의 본격 추진을 위해서도 속도감 있게 진행되어야 함을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2030부산월드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서도 2029년까지는 가덕신공항이 개항돼야 할 것이라며, 2월 내 특별법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여당의 적극적 역할을 호소할 예정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지난해 11월에 가덕신공항 건설 특별법 제정을 위해 138명의 국회의원이 법안을 국회에 발의했으며, 지난해 12월 당내 동남권신공항 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일에는 부산 연고 의원 18명이 부산갈매기모임을 출범해 가덕신공항 추진 의지를 다진 바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미 지역사회에서는 지난 12일 부산·울산·경남 공동으로 구성된 가덕신공항 부울경 추진단의 첫 발족 회의가 개최되는 등 가덕신공항 건설에 대한 의지가 충만하다.”이제는 특별법의 2월 내 국회통과를 위해 정치권의 적극적 움직임이 필요하다. 부산시민을 대표하여 발로 뛰며 여야의 협력을 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