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정당지지 묻지 않기로 한 공관위의 결정 비판

이진복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이진복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이진복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17일 보도 자료를 통해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지난 15일 예비경선과 본경선 일반시민여론조사에서 정당지지를 묻지 않기로 한 것과 관련해 이는 민주당 지지자들의 역선택을 방치하겠다는 것으로 공정성에 심각한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며 "부산시장, 상대당 후보에게 헌납하겠다는 결정과 다름없다"라고 강력하게 반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일반시민 여론조사는 예비경선에서 80%, 본 경선에서 100%를 반영해 사실상 일반시민 여론조사만으로 우리당 후보를 선출한다이에 대해 저는 당원들의 의사를 철저하게 무시하는 경선룰이라는 점을 여러 차례 지적한바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더 한심한 것은 우리당의 후보를 뽑는 여론조사에서 가장 심각하게 고려해야할 정당지지를 묻지 않는 것은 역선택 문제를 등한시하는 매우 중차대한 문제"라며 지금까지 후보선출을 위한 역선택의 문제는 누차 지적되어 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각 정당은 당의 후보자 선출을 위한 여론조사에서 이 같은 심각성을 고려해 어느 정당을 지지하는지에 대한 문항을 거의 빠짐없이 넣어 왔다라며 그럼에도 공관위의 결정은 편리함만 추구하는 여론조사 방식임을 다시 한 번 밝혀둔다. 때문에 우리당이 부산시장 본선 승리를 위해 이 문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사안"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히 우리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은 부산시장을 탈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스스로 날리는 것이며, 본선 경쟁력을 갖춘 후보를 선출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당 후보에게 부산시장 자리를 헌납하겠다는 결정과 다름없음을 밝혀둔다.”며 공관위는 이 같은 결정을 즉각 재고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