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련산청소년수련원, 2021년 연중 천문, 도예, 염색, 등반 체험프로그램 운영
수련원을 이용하는 숙박객 및 관람객, 체육관, 종교단체 등 일반단체 신청 및 참여 가능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 전경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 전경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올 한해 숙박객, 관람객, 체육관, 종교단체 등 일반단체를 대상으로 총 4종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중 운영되는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천체관측 활동, 돔 영상물 관람, 가상 별자리 체험 등 천문우주과학을 재미있게 알아보는 ‘함께 보는 별자리여행’ ▲흙을 이용해 머그컵, 접시, 도자기 등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보는 ‘함께 만들어가는 도예작품’ ▲천연염료를 이용하여 별 모양, 동그라미, 물결무늬 등 다양한 모양의 무늬를 손수건에 물들여보는 ‘함께 물들이는 천연염색’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15m 높이의 인공암벽 등반에 도전해 보는 ‘함께 즐기는 클라이밍’으로 구성되었다.

체험활동비는 기본(1~20명) 10만 원에 추가(21명부터) 1명당 5천 원이며, 도예 및 천연염색은 작품제작에 따른 소성료(굽는 비용) 및 재료비로 1인당(1인 1점) 3천 원씩 추가된다.

배권수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원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2021년 체험프로그램은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될 것”이라며,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