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및 사업설명회 개최

()부산디자인진흥원은 2014년부터 올해 8년차로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주관의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디자인제조특화 및 권역창업지원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21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지원대상자를 모집하기 위해 217()오후3시부터 온라인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온라인사업설명회는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창업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하는예비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위한 사업으로 예비창업팀 및 공고마감일 기준 창업 2년 미만 기 창업팀이 참가 가능하며, 접수는 23()부터 225()까지 진행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인력·공간·네트워크 등의 창업지원인프라 및 창업자금(팀별평균3,000만원이내)과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올해까지 160개 창업팀을 인큐베이팅하였고 79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을 배출하였다.

전국유일의 디자인·제조특화 및 권역창업지원기관으로서 창업아이템의 디자인 수준을 높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집중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며, 아울러 담임 멘토가 창업·경영 상담을 진행하고, 전문 멘토가 사회적기업 창업 전 과정을 집중 지원한다.

또한 창업과정에 필요한 필수교육과 지역사회 및 민간자원연계 및 판로지원 등 예비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위한 교육·컨설팅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강경태)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창업의지를 가진 예비창업자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양질의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사회적기업가를 꿈꾸는 창업희망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모집관련 세부내용은 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225()18:00까지 참여 신청서 및 사업화 계획서를 작성하여 온라인접수(http://www.seis.or.kr) 또는()부산디자인진흥원 4408호로 우편 및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신청을 위한 사업안내 및 사업계획서작성을 위한 상시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