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거버 홈페이지
사진=거버 홈페이지

미국 영·유아식품 기업 거버 등 유명 대기업 제품들에서 비소와 같은 중금속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4일(현지 시각)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하원 감독개혁위 소위원회는 이날 발표한 조사보고서에서 시판되고 있는 여러 대기업 이유식 제품들에서 뇌 발달에 치명적인 해를 입힐 수 있는 위험한 수준의 독성 중금속이 나왔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금속이 검출된 이유식 브랜드는 거버(Gerber)와 비치넛뉴트리션(Beech-Nut Nutrition), 너처(Nurture), 하인셀레셜(Hain Celestial)이다.

검출된 중금속은 비소와 납, 카드뮴, 수은 등으로, 모두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라고 규정하는 것들이다.

구체적으로는 비소가 기준치보다 최대 91배, 납은 최대 177배까지 많이 함유된 제품도 있었다. 수은과 카드뮴은 각각 최대 5배, 69배까지 더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거버 제품의 경우에는 원재료 중 쌀은 비소 함유량이, 당근은 카드뮴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관련 거버측 관계자는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품질 안전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며 문제가 된 물질은 "(재료로 사용되는) 농작물이 자라는 토양과 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