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동의 세월을 겪은 원도심 문화유산의 생생한 답사기 소개

 

부산시는 원도심 문화유산을 찾아 떠나는 답사기 도심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부산시 공식 블로그에서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작년 연말에 발간한 책자 도심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온라인 콘텐츠로 가공하여 보다 쉽게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16일부터 매주 2(16) 부산시 공식 블로그에 연재할 예정이며, “구석구석 부산여행메뉴 안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연말에 발간한 도심 역사의 발자취를 찾아서는 부산의 원류, 부산포, 초량동 산복도로, 원도심 근대유산, 대중문화 속 부산, 피란민의 삶과 먹거리, 피란수도 심장부, 피란민 마을 근대 조선업 발상지 등 8개의 주제로 나눠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원도심 문화유산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부산 원도심 문화탐방 지도를 부록으로 싣고 있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원도심은 격동의 세월을 겪은 근현대사의 산물이며 부산사람들의 삶을 기록한 기억저장소로, 원도심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시공간을 연결해 주는 부산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곳이다라며, “원도심 답사기를 부산시 공식 블로그에 게재함으로써 부산의 근현대 문화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시민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