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

도대체 누구를 위한 의협입니까?”

정세군 국무총리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의사협회가 국회의 의료법 개정논의에 반발하여 백신 접종 전면 잠정 중단등 집단행동 가능성을 표명하는 성명서를 발표한데 대해 이와 같이 질타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국민의 헌신을 물거품으로 만드는 집단행위에 대해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5일 후,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지난 1년의 아픔을 딛고 일상으로 첫 걸음을 내딛는 날이다.”면서 그러나 대한의사협회는 19일 국회의 의료법 개정 논의에 반발하여, ‘백신 접종 전면 잠정 중단등 집단행동 가능성을 표명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살인, 성폭행 등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의사에 대해 의사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에 대한 반발이다의협은 마치 교통사고만 내도 의사면허가 무조건 취소되는 것처럼 사실을 호도하며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지금까지 국민 모두가 인내와 희생으로 쌓아온 K방역이다. 그 마무리가 백신 접종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3차 유행이 잦아들지 않고 언제 다시 악화될지 모르는 살얼음판을 걷는 상황이다" 최근 다시 확산세에 들어간 코로나19 상황을 설명하며 성공적 백신 접종을 위해 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도 모자랄 때이다"면서 절대로 특정 직역의 이익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할 수 없다라고 단호하게 강조했다.

끝으로 정 총리는 만일 의협이 불법 집단행동을 현실화한다면 정부는 망설이지 않고 강력한 행정력을 발동할 것이다결코, 불법을 좌시하지 않고 단호히 대처하고 엄중하게 단죄하겠다면서 의사 단체만을 위한 의사가 아닌 국민을 위한 의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주시길 간곡하게 당부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