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공공부문 안정적 일자리 정책 추진 선도적 역할 기관으로 인정받아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은 행정안전부로부터 ‘2022년 지방공공기관 일자리 정책’ 분야 행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지방공공기관 일자리 정책 유공 표창’은 행정안전부가 신규 채용, 청년 의무 고용 등 안정적 일자리 정책 추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지방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표창하는 제도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대응해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나선 점을 인정받아 이번 행안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실제로 공단은 청년 의무고용 목표 비율을 달성함은 물론, 신규사업 수탁을 위한 능동적인 대응으로 작년 한 해 154명의 근로자를 채용하고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원문희 이사장은 “이번 표창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단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만든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특히 취업 준비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공정한 방법으로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리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지속적인 일자리 질 개선 노력으로 지난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여가친화경영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인천광역시로부터‘노인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및‘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