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의원 페북에 여지지자들 험한 댓글

더불어민주당 금태섭의원
더불어민주당 금태섭의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 수정안에 더불어민주당 의원 가운데 유일하게 기권표를 던진 금태섭 의원이 무차별 문자 테러를 당하고 있다.

31일 금태섭 의원의 페이스북의 마지막 게시물에는 35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지난 28일 한 언론사에 금태섭 의원이 기고한 글을 공유한 것인데, 이 글에는 공수처법 기권 결정을 비판하는 내용의 댓글이 계속됐다.

금 의원의 SNS에는 소신이 아니라 배신”, “당론 무시하고 기권한 의원은 사퇴하라”, “차라리 반대를 하던지 기권이 뭐냐. 찌질하다. 탈당해라“, “꺼져라”, “민주당에 하나의 오점이 됐다등 비난 댓글이 이어졌다.

금 의원을 민주당 총선기획단에서 제외해야 한다는 의견과 다음 공천에서 배제해야 한다는 주장 등이 나오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민주당에서 나가라. 그리고 검찰의 비리 나팔수가 돼라고 비꼬았고 또 다른 네티즌도 그냥 편히 자유한국당에 가시는 게 좋을 듯하다. 그쪽과 더 어울리는 거 같다고 했다.

검찰 출신 금 의원은 민주당이 공수처 설치를 당론으로 정하고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서도 공수처 설치에 거듭 반대 입장을 견지해왔다.

지난 10월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국정감사에서는 김오수 차관을 상대로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는 게 글로벌 스탠더드라며 우리 검찰개혁 방안 역시 특수부 폐지 같이 검찰이 직접 수사권을 내려놔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는 건데 공수처는 왜 수사권과 기소권을 다 가져야 하느냐고 물었다.

지난 4월에는 페이스북에 공수처 설치에 반대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에서 공수처 설치가 검찰개혁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고 만일 설치에 성공한다면 오히려 개혁과는 반대 방향으로 갈 위험성이 크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민주당 측은 기권표를 던진 금 의원에 대해 공개적으로 유감을 표명했다.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공수처법 가결에 대해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당론인데 기권(표가) 나온 건 유감이라며 그에 대해선 당 지도부에서 검토 후 판단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군소 정당들은 30일 본회의에서 ‘4+1(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 수정안을 재석 177명 가운데 찬성 160, 반대 14, 기권 3명으로 가결했다.

금 의원을 제외하고 공수처법에 기권표나 반대표를 던진 16명은 권은희 의원이 발의한 재수정안에 이름을 올린 의원들이 포함된 바른미래당 소속이었다.

자유한국당 의원 전원은 본회의장 항의를 마치고 퇴장했다.

한편 공수처법안은 재석 177명 중 찬성 160, 반대 14, 기권 3명으로 가결됐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