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을 앞둔 탓인지 청와대와 정부가 사실을 왜곡하고 치적을 홍보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청와대는 홈페이지의 코로나19 확진·완치자 추이그래프를 조작했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확진자가 줄고 완치자는 늘어난 것처럼 보이도록 통계가 불리한 날짜는 빼고 날짜 간격을 들쭉날쭉하게 잡는 꼼수를 부렸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앞서 청와대는 코로나 진단 키트 수출과 관련해 곤혹을 치른 적이 있다. 'UAE에 진단 키트를 수출했다'고 홍보했지만 실제 계약 물품은 확진 여부를 판별하는 키트가 아니라 수송 용기라는 게 드러났다.

과장 발표 지적에도 불구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또 다시 꼼수를 부린 청와대의 행위에 말문이 막힐 지경이다.

청와대 뿐 만 아니라 정부도 자화자찬에 열을 올리고 있다. 외교부는 28한미 정상 통화에 따른 후속조치로 국내 3개 업체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사전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29일 기준으로 FDA긴급사용승인(EUA) 허가 리스트에는 국내 업체가 하나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자 외교부 당국자는 다음날 미국은 우리 측에 사전(Pre) EUA 번호가 부여돼 잠정 FDA 승인이 이뤄졌다고 통보했다고 어설픈 해명을 내놨다.

EUA 번호 부여와 사전승인은 분명 다르다. 정식 승인까지 절차가 더 남았는데 외교부가 서둘러 발표했다는 지적을 피할 수 없게 됐다.

청와대와 정부가 낯 뜨거운 행동임을 알면서도 꼼수를 멈추지 않는 이유는 삼척동자도 알고 있다. 문재인 정부 성과를 최대한 부풀려 총선에 도움을 주고 싶은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에서 코로나 퇴치보다 더 시급한 문제는 없다. 특히 코로나 관련 사항들은 투명하고 진실을 바탕으로 이뤄져야 한다.

왜곡과 꼼수를 동원한 자화자찬은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국가의 혼란만 초래할 뿐이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