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광열 차병원그룹 글로벌종합연구소장 자녀들이 국내외 재벌가와 혼인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차 소장 차녀인 원희씨가 작년 말 하와이에서 필리핀 TDG그룹의 라시드 델가도(RASHID DELGADO) 대표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고 3일 매일경제가 보도했다.

차원태 미국 차병원 상무는 수년전 범LG가인 아워홈가의 자녀와 장녀인 원영씨는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남호 DB손해보험 부사장과 결혼했다.

이로써 차 소장은 자녀 3명의 혼인을 통해 각각 국내 DB그룹(옛 동부그룹)과 범LG, 그리고 필리핀 재벌가인 TDG그룹과 가족의 연연을 맺게 됐다.

TDG그룹은 필리핀의 유명가문인 델가도가문이 1970년대에 창립한 재벌그룹사로 에너지, 물류, 여행, IT 30여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임직원만 18000여명에 달하는 대기업인 TDG그룹의 라시드 델가도 대표는 회장인 로베르토 델가도의 아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TDG그룹은 지난 2016년 국내 CJ그룹과 조인트벤처를 통해 필리핀에 CJ트랜스내셔널 필리필을 설립한 바 있다.

당시 조인트벤처 설립 기념 세레모니에서 라시대 델가도 대표가 한국을 방문하기도 했다.

증권가에서는 차 소장이 자녀들을 통해 국내외 재벌가와 혼인동맹을 형성하게 돼 향후 차병원그룹의 국내외 사업 확대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혼인이 회사의 투자나 인수합병(M&A)에 즉각적인 영향을 준다고 할 순 없지만 공통의 분모를 통해 서로 도울 수 있는 점을 부인할 수도 없다""해외병원운영사업과 바이오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차병원그룹이 국내외 재벌가와 시너지를 이루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차병원그룹 관계자는 "혼사여부는 개인의 사적인 영역으로 회사 차원에서 확인해 줄 수는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