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천장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노래탄생

'사랑의 동래온천' 작곡가 김정호(아래), 노래를 부른 트로트신인가수 김태욱(위)
'사랑의 동래온천' 작곡가 김정호(아래), 노래를 부른 트로트신인가수 김태욱(위)

부산 동래구는 우리나라 최초 온천인 동래온천을 알리기 위한 사랑의 동래온천의 향수를 자극하는 노래가 23일 완성·제작돼 화제다.

음반제목인 동시에 타이틀곡인 사랑의 동래온천은 부산 동래구 김우룡구청장이 노랫말을 쓰고, KBS1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인 김정호천재작곡가가 곡을 붙였으며, 남기연 편곡가가 편곡을 했다.

새미 트롯 풍의 사랑의 동래온천노래는 경쾌한 곡조에다 친근한 노랫말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다.

노래를 부른 가수는 김우룡 동래구청장과 인연이 있는 천재작곡가 김정호 선생의 아들이며, KBS1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출연했던 김태욱트로트 신인가수가 불러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노래가사는 신혼여행이나 수학여행지였던 동래온천의 옛 모습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동래온천을 다시 찾아 부산 동래의 맛과 멋을 마음껏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의 내용들이 담겨 있다.

이번 음반제작엔 동래구청에서 동래온천 웰니스 관광육성 및 2020 동래 방문의 해 추진 차원에서 만들어졌다.

'사랑의 동래온천' 노랫말을 쓴 김우룡 동래구청장
'사랑의 동래온천' 노랫말을 쓴 김우룡 동래구청장

김우룡 동래구청장은 “2020 동래 방문의 해 코로나19가 발생해 주민, 소상공인 등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동래온천을 알리는 흥겨운 노래로 위안을 받고, 온천장과 동래 지역의 경기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래구는 저작권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동래읍성역사축제의 읍성가요제 때 섭외가수를 통한 가창 등 각종 축제·행사에 활용하고,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온천천·온천장 음원방송 등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노래반주기, 음원사이트, 음원컬러링에도 등록하여 사랑의 동래온천노래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