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 영상장면 캡처
개그콘서트 영상장면 캡처

KBS 개그콘서트가 21년 만에 잠정 중단된다. KBS새로운 변신을 위해 잠시 휴식기를 갖는다.”고 밝혔다.

개그콘서트는 1999년 시작된 국내 최장수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20038월 방송한 200회 특집이 자체 최고 시청률 35.3%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항상 15~20%의 안정된 시청률을 보이다 2010년 이후 하락세를 나타냈고, 최근 몇 년 사이 시청률이 2%대까지 내려가기도 했다.

199994일 시작해 거의 21년간 쉬지 않고 방송돼온 개그콘서트는 수많은 스타와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대한민국 대표 코미디 프로그램의 장을 열었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는 부진을 거듭했다.

플랫폼 환경이 지상파 외에도 케이블이나, 유튜브와 OTT, 웹예능 등 다매체로 바뀌면서 시청자의 니즈도 다양해졌다.

공개코미디 형태의 개그콘서트만으로는 형식이나 내용에서 다양한 코미디 욕구를 담기 힘들게 됐다. 마치 김병욱 PD의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보여준 병맛 유머가 지금은 안통하는 것과 비슷하다.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던 KBS 공채 개그맨들은 프로그램 폐지에 따라 KBS 코미디 유튜브 채널 '뻔타스틱'에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개그콘서트 출연진 (가나다 순)

강유미, 강성범, 곽범, 권재관, 김경아, 김기열, 김니나, 김대성, 김대희, 김두현, 김민경, 김민희, 김병선, 김성원, 김수영, 김승혜, 김시덕, 김원훈, 김장군, 김정훈, 김준호, 김지민, 김지호, 김태원, 김현기, 김회경, 남궁경호, 류근일, 류근지, 류정남, 민성준, 박대승, 박성광, 박성호, 박소라, 박소영, 박영진, 박은영, 박준형, 박지선, 박진호, 박휘순, 방주호, 배정근, 변승윤, 복현규, 서남용, 서태훈, 손별이, 송병철, 송영길, 송이지, 송왕호, 송재인, 송준근, 송준석, 신봉선, 신윤승, 신종령, 심문규, 안상태, 안소미, 안일권, 엄지윤, 양상국, 양선일, 오기환, 오나미, 유민상, 유인석, 윤승현, 윤한민, 윤형빈, 이가은, 이광섭, 이동윤, 이문재, 이재율, 이정인, 이상민, 이상은, 이상호, 이상훈, 이성동, 이세진, 이수지, 이승환, 이승환, 이원구, 이재훈, 이창윤, 이창호, 이현정, 이혜석, 이희경, 임성욱, 임우일, 임재백, 임종혁, 장기영, 장윤석, 장준희, 장하나, 장효인, 전수희, 정명훈, 정승빈, 정승환, 정윤호, 정재형, 정지민, 정진영, 정진하, 정찬민, 정태호, 정해철, 조래훈, 조수연, 조승희, 조진세, 조충현, 최재원, 최희령, 허민, 홍훤, 홍성현, 홍순목, 홍현호, 황정혜 등 129명이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