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코로나19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 서울새활용플라자(SUP)에서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승차판매) 방식의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이 제작한 제품의 판로를 마련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은 위기가정과 사회적 취약계층에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차에서 내리지 않고 물건 구매가 가능하며, 각 부스에서 사회적기업 제품으로 이뤄진 응원 꾸러미수산물로 이루어진 건강 꾸러미락앤락 친환경 실천 제품들로 이루어진 환경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QR코드를 활용해 코로나19 지원을 위한 모금도 함께 진행한다.

응원 꾸러미는 아름다운가게와 제주 감귤 농가가 함께 만든 아름다운감귤주스와 보호종료아동을 위해 설립된 사회적 기업 브라더스키퍼의 화분을 판매한다. 아름다운가게의 공익상품이기도 한 아름다운감귤주스는 결혼이주민 및 저소득 취약계층의 고용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건강꾸러미는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청정해역 장봉도에서 전통 재래방식으로 생산한 김으로, 이번 행사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환경 꾸러미는 일회용품 사용의 증가로 느슨해진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것으로,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의 물품 기부로 이뤄졌다. 보온보냉 기능뿐 아니라 화사한 민트 색상으로 인기인 퓨어텀블러, 과일이나 찻잎을 넣어 디톡스 음료를 만들 수 있는 스포츠 인퓨저 보틀, 가정내열 유리 밀폐용기 등 일상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는 인기 제품들로 구성됐다.

응원/건강/환경 꾸러미를 모두 구매한 구매자 선착순 200명에게는 락앤락의 후원을 받아 브라더스키퍼의 화분을 증정하며, 100번째·200번째·300번째 구매천사(구매자)에게는 락앤락 친환경 환경 꾸러미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이사장은 코로나19는 위기임과 동시에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라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로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서로를 응원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윤수 서울시 자원순환과장은 서울시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비대면 방식의 자선행사로 포스트 코로나 사회를 대비한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