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 「물순환 공모전」 개최 … 6월 30일까지 접수
13개 작품 수상, 1,800만 원 규모 시상금 지급…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물순환 공모전 포스터
물순환 공모전 포스터

서울시는 건강한 물순환 도시, 서울하수 악취 없는 쾌적한 서울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61일부터 630일까지 한 달간물순환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 3개 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빗물 저금통 디자인 공모, 물순환 기념품 공모, 하수 악취 저감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빗물 저금통 공모전은 총 3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으로 빗물이용시설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수상작은 실제 소형 빗물 저금통으로 제작되어 내년도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공공사업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빗물 저금통이란 지붕 등에 내린 빗물을 저장탱크에 모아 텃밭 관리나 조경용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말한다.

물순환 기념품 디자인 공모전은 총 7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으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긍정적인 물 환경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기념디자인 공모라는 주제로 모집한다. 선정된 수상작은 하수슬러지를 활용하여 실물 기념품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하수 악취 저감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총 3개의 시민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으로 우리 주변의 빗물받이, 맨홀 등에서 발생하는 하수 악취개선에 대해 시민들의 참신한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개최된다. 이 공모전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는 내년 하수 악취 저감 사업에 시범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응모 기간은 61일부터 630일까지 진행되며 분야별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접수 이메일과 서울시 물순환정책과(2133-376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모든 분야의 접수는 seoulwater2020@gmail.com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빗물 저금통 디자인 분야는 총 3, 물순환 기념품 디자인 분야는 7, 하수 악취 저감 분야는 총 3개가 선정되며, 총상금 규모는 18백만원이라고 밝혔다.

이정화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이번 물순환 공모전은 물순환에 대해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시민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통해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함께 이루는 물순환 도시, 서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