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접착섬유소재 및 필름제조관련 공동연구협력기대

다이텍연구원 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 ㈜아셈스 MOU 및 기술이전 체결
다이텍연구원 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 ㈜아셈스 MOU 및 기술이전 체결

다이텍연구원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원장 최진환)는 지난 17아셈스대회의실에서 아셈스(대표이사 장지상)과 친환경접착섬유소재, 필름 등의 공동연구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아셈스는 2003옵팀으로 창업하여, 2005아셈스로 설립한후 친환경 무용제타입의 필름 접착제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관련분야 국내 최초로 녹색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이키등의 글로벌 브랜드에 납품하고 있으며, 2019년 매출액280억으로 매년 꾸준히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부산지역내선기업이다.

이러한 협약에 앞서 이미 아셈스는 다이텍연구원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와 2020년도 우수기업연구소육성사업(ATC+)에 선정되어 2024년까지 Multi-Layer 형성하는 Hot melt Blown Film 설비와 필름을 개발하여 환경대응, 제조공정 및 원가감소를 통한 새로운 시장확대와 연구소 성장을 위한 준비를 마련하였다.

또한, 아셈스의 주력분야인 코팅사 사업분야의 수익개선이 필요한 상황에, 다이텍연구원에서 보유하고있는 코팅사냉각공정기술과 무기입자배합기술을 이용하여 생산속도를 높임에 따라 코팅수지의 수축변형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노하우를 올해 안으로 이전하는 기술계약도 동시에 체결하여 아셈스의 수익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그 외에도 감압기술을 활용하여 물사 용없고 폐수발생이 없는 첨단친환경비수계사염기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셈스의 4대 핵심 분야인 접착필름, 코팅사, 자동차부품, 설비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정보, 기술 및 노하우의 상호교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하여 다이텍연구원의 연구시설에 대한 공동활용등의 상호지원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다이텍연구원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의 최진환 원장은이번 MOU체결을 통해 부산지역선도기업인 아셈스의 연구소역량강화를 위하여 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에 구축한 다양한 설비를 활용하고 신제품 및 상용화 기술로 전개하여, 아셈스의 기업성장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