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와 창업을 동시 7.16.~7.22.해운대구소재 창업지원주택 입주신청접수, 오는12월 입주예정

창업지원주택 조감도
창업지원주택 조감도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우수한 청년 창업인에게 특화된 주거와 창업공간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지원주택3차 입주자 39세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지원주택은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건설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특히 청년창업자에게 주거공간과 업무공간을 동시에 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 특화형사업이다.

전체 100세대를 공급대상으로 12차 입주자 모집을 진행했으며, 61세대가 계약을 체결하였고 이번에 공급되는 주택은 잔여 39세대로 전용면적 21(A), 주거약자용 21(B), 44형의 세 종류다.

해운대구 좌동에 위치한 창업지원주택은 2016년 국토교통부 창업지원주택 공모에 선정되어 201812월 착공하였으며 올해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지하 2, 지상 15층의 규모로 주거공간 100세대와 창업지원시설인 창업카페코워킹스페이스세미나실회의실 등도 갖추어 주거와 업무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임대주택이다.

입주대상자는 198073일에서 200172일 사이에 출생한 사람으로, 부산시 7대 전략산업분야에 7년 이내 창업자(근로자 포함) 또는 1인 창조기업 창업자이다. 부산시 7대 전략산업은 스마트해양산업, 지능형기계산업, 미래수송기기산업, 글로벌관광산업, 지능정보서비스산업, 라이프케어산업, 클린테크산업이고 본인이 1인 창조기업에 해당하는지는 K-startup 홈페이지(https://www.k-startu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지원유형에 따라 다르다. 부산시 전략산업 창업자는 문서24(https://open.gdoc.go.kr)를 통해 신청서 등을 제출하고 1인 창조기업 창업자는 LH청약센터 인터넷 페이지(https://apply.lh.or.kr) 또는 ‘LH청약센터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 종료 후,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신청자의 무주택기준과 소득기준 등 창업지원주택 입주자격 여부 확인을 거쳐, 입주자 선정 후 입주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2월 입주 예정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창업지원주택은 높은 임대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창업자의 주거 안정과 업무공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초기 창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성장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