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안내 포스터
2020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안내 포스터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이 개최하는 ‘2020 라이징스타를 찾아라’가 참가 접수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실력 있는 뮤지션을 발굴하는 밴드 경연대회로 공연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2018년 처음 개최됐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잡지 표지 모델, 다큐 제작, 뮤직 페스티벌 참가 등 매회 수상 단체를 위한 화려한 특전이 제공된 데 이어 특히 올해는 뮤직비디오 제작, 제작 비디오의 음악방송 송출 등 우승팀에 대한 혜택이 더욱 커지면서 예년보다 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2020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참가 접수는 7월 1일(수)부터 26일(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만 18세 이상의 3인 이상 밴드는 장르와 관계없이 참가할 수 있다.

예선에서 영상 심사를 통해 선정된 12개 본선 진출팀은 8월 1일(토) 무관중 본선 경연을 갖는다.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시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 시스템을 본선 경연에 도입한다. 시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는 8월 3일(월)부터 8월 17일(월)까지 15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결선 경연은 코로나 사태 이후 새로운 공연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드라이브 콘서트’ 형식으로 8월 29일(토) 개최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단순한 밴드 경연대회가 아닌 뮤지션과 시민이 함께 음악을 공유하고 즐기는 화합의 장이다"라며 "시민이 안전하게 공연예술을 향유할 방향을 찾기 위해 계속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