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서범수 국회의원(울산 울주군)
미래통합당 서범수 국회의원(울산 울주군)

미래통합당 서범수 국회의원(울산 울주군)탈원전비용, 국민에게 청구서 들이미는 정부"라며 현 정부의 탈원전정책에 대한 비난 논평을 냈다.

서범수 의원은 한수원의 탈원전 비용을 결국 정부가 보전하게 되었다.”, “전 국민이 매달 내는 전기료에서 3.7%씩 떼어 마련한 전력기금으로 탈원전 비용을 메꾸겠다는 것이다.”라고 비난했다.

이어 한수원은 그동안 월성 1호기 설비개선비로 5,925억 원, 백지화된 신규 원전 4기의 부지확보 비용으로 937억 원을 지출했다.”, “탈원전 로드맵이 20171024일 의결되면서 두산중공업은 총 7조원 규모의 매출·기대수익이 사라지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서 의원은 정부는 원전 때문에 그러는 게 아니라고 하는데, 과연 그럴까요?”라고 되물으며 “2016년 대비 2019년 원자력전력 구입비용이 23,954억 원 감소했다.”면서 같은 기간 LNG/복합 전력 구입비용은 54,165억 원 증가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만일 LNG 절반 가격인 원자력 비중을 줄이지 않았다면, 3조원을 아낄 수 있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전에 약 5조원 흑자 나던 한전이 작년 12,765억 원 적자나고 있지 않습니까?”라고 말했다.

서 의원은 그런데 정부는 이 모든 청구서를 국민들에게 내밀고 있다이미 3차례 걸친 추경도 걱정인데, 앞으로 내야 할 세금이 걱정된다.”면서 부동산 대란, 2년 후 1천조로 접어드는 국가부채, 전기료 인상까지, 서민들은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날마다 가계부를 들여다보는데, 무능한 정부 때문에 국민들의 한숨소리는 깊어만 간다.”고 개탄했다.

끝으로 에너지 정책, 이념의 문제가 아니다.”, 정부의 에너지 정책 전환을 촉구했다.

한편, 서 의원의 지역구 울산광역시 울주군에는 현 정부의 탈원전정책으로 신고리원전 5, 6호기가 중단됐지만, 완공되면 울주군은 가동원전 9기가 소재인접한 대규모 발전시설이 들어서 있는 원전밀집지역이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