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Y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MYM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민호가 의미 있는 선행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며 바람직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를 통해 팬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온 이민호가 깨끗한 식수 부족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우물 프로젝트 ‘노크(KNOCK)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프로미즈 이름으로 글로벌 비영리 자선단체 채리티 워터(Charity Water)에 5천달러를 기부했다.

‘노크(KNOCK) 캠페인’은 이민호가 직접 설립한 사회공헌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에서 주최해온 나눔 프로젝트 중 하나로, 물 부족으로 인해 고통받는 가족과 아이들을 고민하며 시작된 캠페인이다. 이민호의 응원과 함께 공식 사이트 가입 혹은 게시글 클릭 등 ‘쉬운 기부 방식’으로 아프리카 식수 문제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며 우물 파기 사업을 후원해왔다.

또한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명단인 유니세프 아너스클럽 회원이기도 한 이민호는 저소득층 및 결식아동 지원뿐 아니라, 재난구호성금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관련 성금 3억 원을 배우 개인의 이름이 아닌, 팬들과 함께하는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를 통해 기부를 진행하는가 하면,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미노미의 수익금 전액을 사회에 환원하는 등 다방면으로 크고 작은 선행을 이어가며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노크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친 이민호는 프로미즈와 함께 결식아동에게 생일파티를 열어주는 잼잼박스 프로젝트로 다시 선행을 이어가며, 생활 속 기부의 즐거움을 전해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