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 제안에 최형두 “민주당도 똑같이”

최형두 미래통합단 원내대변인(왼쪽)과 박원순 서울시장(오른쪽)
최형두 미래통합단 원내대변인(왼쪽)과 박원순 서울시장(오른쪽)

박원순 서울시장이 3미래통합당도 다주택자는 집을 팔라는 문재인 대통령 지시를 따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CBS라디오에 1일 사회자로 나와 통합당 원내대변인 최형두 의원과 대화를 나누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청와대 고위공직자의 다주택 보유에 대해서 이 달 중으로 처분해라이렇게 대통령이 강력히 권고했다지금 미래통합당에는 다주택 보유자가 훨씬 더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처분할 생각이 있느냐"고 했다.

이에 최 의원이 "팩트체크를 정확히 하셔야 한다. 훨씬 적다""청와대의 내로남불, 여당의 내로남불"이라고 반박했다.

박 시장은 적더라도 그걸 처분할 생각이 있냐고 재차 물으며 다 처분하라는 지시가 있다며 다시 한 번 문 대통령 권고사항을 강조했다.

청와대 참모들도 팔지 않고 있는 아파트를 통합당 의원들에게 팔라는 다소 황당한 제안을 한 것이다.

최 의원은 지금 우선 청와대의 내로남불 그리고 여당의 내로남불이 계속되고 있다청와대에 있는 수석들이나 실장님들이나 다 집값들이 엄청나게 올랐다. 이익 앞에선 약하다고, 돈 앞에서는 약하다고 자기 집값 오르니까 좋겠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민주당에게 그대로 똑같이 강력하게 하라고 했다.

박 시장은 "그러면 두 당이 동시에 하는 것으로 하자""사실 저도 처분하고 싶은데 죄송하지만 집이 따지고 보니 없다"고 말했다.

박 시장과 최 의원은 이날 방송에서 사안마다 입장 차를 보였다.

박 시장은 "세입자 보호 대책이 필요하다"며 독일 베를린의 예를 들어 임대료를 몇 년 간 동결하는 법안을 국회에서 통과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최 의원은 "저도 서울에서 전세를 살고 있기 때문에 전세 가격이 매년 오르지만 한꺼번에 전셋값을 올리고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의 전세 매물이 조정되는 부분이 있다"고 비판했다.

종합부동산세에 대해서도 박 시장은 "전폭 지지한다"고 한 반면 최 의원은 "취지와 다르게 단일 부동산도 일정 공시가격을 초과하면 부과하는 부유세 같은 것으로 변질됐다""2주택을 가진 것도 아닌데 갑자기 이중의 세금을 부담하는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