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왕리·동막 등 7개 해수욕장에 경찰 67명 배치
해수욕장 여름파출소 운영
코로나19관련 방역차원 경찰활동 적극 전개

인천 중구 을왕동 '을왕리해수욕장' 2m 거리두기 안전확보 코로나19 방역적 경찰활동 현장 사진(인천경찰청제공)
인천 중구 을왕동 '을왕리해수욕장' 2m 거리두기 안전확보 코로나19 방역적 경찰활동 현장 사진(인천경찰청제공)

인천지방경찰청(청장 이준섭)이 여름 피서철을 맞아 관내 해수욕장과 도서지역에 맞는 치안대책을 발표했다.

인천경찰청은 피서철 시민들의 안전확보를 위해 여름파출소 운영 및 경찰력 증원배치 등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경찰활동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7월 16일부터 8월 28까지 44일간 인천 중구 을왕리·하나개, 강화 동막·민머루 해수욕장에, 7월 23부터 8월 21일까지 30일간 중구 십리포·승봉·장봉에 총 67명(경찰34·의경33)을 배치해 여름파출소를 운영한다.

규모가 크지 않은 대이작·소이작·자월·문갑·소청·볼음 등 6개 도서지역에 대해서는 7월 29부터 8월 16까지 19일간 기존 치안센터에 의경 1명씩 추가 배치해 치안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효율적인 여름 피서지 치안을 확보하기 위해 유관기능이 협력하여, 교통기능은 정체지역에 대한 소통위주 교통관리 및 사고예방, 여성청소년 기능은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등 성범죄 예방·단속, 생활질서 기능은 꽃불류·호객행위 등 기초질서 확보, 형사기능은 갈취 및 강·절도 예방·단속을 펼쳐 종합적으로 여름철 피서지 치안을 유지해나가기로 했다.

또한, 부족한 경찰력을 메우기 위해 해경·소방과의 협력하는 일방 자율방범대 등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지역치안활동도 강화한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관련해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차양시설 현장 배정제 실시, 112신고·순찰 등 각종 경찰활동 시에도 방역수칙 준수여부 등의 점검을 병행하여 관계기관에 통보하는 등 방역차원의 경찰활동을 적극 전개하기로 했다.

이에, 임상현 생활안전계장은 “전년 인천해수욕장 이용객은 약 36만 여명이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평소 활동을 자제하고 움추렸던 피서객들이 몰리는 현상이 예상되는 상황으로 현지상황에 맞는 조치를 즉각적으로 취함으로써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중구 '하나개해수욕장' 의 2m 거리두기 안전확보 광경(인천경찰청 제공)
인천 중구 '하나개해수욕장' 의 2m 거리두기 안전확보 광경(인천경찰청 제공)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