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뷰티박람회 홈페이지 캡처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홈페이지 캡처

올해로 12회를 맞는 뷰티산업 전문 박람회 ‘2020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오는 1123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미래 신 성장 동력인 뷰티산업의 진흥과 유망 뷰티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도모를 위해 경기도가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해온 뷰티전문 전시회다.

케이 뷰티 위크(K-Beauty week)’를 주제로 열릴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작년에 진행했던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 전시회로 새롭게 전환했다.

먼저 개막 일주일전인 16일부터 폐막일인 28일까지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고 국내 뷰티기업 100여 개 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23일부터 28일까지 국내 대형 온·오프라인 유통사 30개사를 초청해 국내 엠디(MD, 구매담당자)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진행, 중소기업이 원하는 유통사 구매담당자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환경에 대비해 뷰티산업에 대한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는 온라인 세미나인 인사이트 트렌드 콘서트, 알앤디(R&D) 콘서트, 트렌드 토크, 테크 토크 등을 진행한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케이 뷰티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뉴노멀시대를 현명하게 이끌어가기 위한 로드맵과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뷰티산업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