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도서관 전경(사진=충북교육도서관 제공)
충청북도교육도서관 전경(사진=충북교육도서관 제공)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양개석)은 2021년 도서관 프로그램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7개 프로그램 29명이며, 분야는 행복교육 프로그램(9명), 동화체험실 프로그램(2명), 어린이·영유아 독서교육(4명), 야간문화 프로그램(3명), 꿈의 책버스(2명), 미원교육도서관 프로그램(9명)이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체험 프로그램보다는 최대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아이와 도란도란 동화구연, 캘리그라피, 그림책 삽화 그리기, 토닥토닥 독서치료, 핸드위빙공예, 주말에 읽어주는 영어책, 힐링의 소리 칼림바, 테마 한국사, 프랑스 자수 등이 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학부모들이 가정 내에서도 아이들과 유익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강사에는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 및 소정의 교육과정 이수자, 대학의 해당학과 졸업자, 강의 경력 등의 자격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도서관은 강사 공개 모집을 통해 코로나-19 대유행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사를 채용해 올 한 해 동안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이며, 온라인 강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방송 촬영용 캠코더, 무선 마이크 조명 등 방송시스템도 구축했다.

강사 공개 모집에 따른 서류는 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cbjalib.go.kr)를 참고해 오는 1월 20일(수)~1월 22일(금) 도서관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