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이후 역대 최대 규모

김민영 한국 및 아시아 총괄/사진=넷플릭스 제공
김민영 한국 및 아시아 총괄/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가 올해 5,500억원을 투자해 한국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이는 지난 5년간 연평균 투자액 1.4억 달러 기준 4배가량 늘어난 금액으로 2016년 한국 진출 후 역대 최대 규모다.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 및 아시아 총괄은 25일 온라인으로 열린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 'See What’s Next Korea 2021'에서 이 같은 내용의 투자 규모를 밝혔다. 

김민영 총괄은 "넷플릭스는 올해 한국 콘텐츠에 5,5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며 "국내 제작업계와 동반성장을 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올해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더 풍성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세계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넷플릭스는 예년보다 더 많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날 행사에서 넷플릭스는 올해 공개되는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거 공개했다. 

한국의 TOP 콘텐츠/사진=넷플릭스 캡처
한국의 TOP 콘텐츠/사진=넷플릭스 캡처

특히 올해는 넷플릭스가 최초로 한국 오리지널 영화를 공개할 예정이다. 그동안 넷플릭스가 공개한 '승리호', '콜', '사냥의 시간', '차인표' 등은 극장 개봉이 좌절된 한국영화를 넷플릭스가 구매해 공개한 작품이다. 

앞서 넷플릭스는 지난해 한국 콘텐츠 업무와 투자를 전담하는 '넷플릭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를 설립했다. 경기 파주시와 연천군에 위치한 'YCDSMC 스튜디오 139', '삼성 스튜디오'와 장기 임대 계약을 체결해 약 4800평 규모의 콘텐츠 생산기지를 확보했다.

넷플릭스가 19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스튜디오 확보까지 나선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도 나왔다.

김 총괄은 "한국 콘텐츠는 특히 아시아에서 넷플릭스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그 어떤 콘텐츠보다 중요하다"며 "성장하는 지역에서는 더 많은 가입자 유치에 도움을 주고, 성숙한 시장에서는 신선한 볼거리를 선사해 전략적 집중 분야"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