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문화활동 회복 및 청년 예술인 활동무대 마련, 사업당 최대 1천만 원 지원

 

부산시는 청년 거리예술 활성화 사업소외된 이웃을 찾아가는 청년콘서트 사업에 참여할 청년 예술인 또는 단체를 오는 7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거리예술 활성화 사업은 청년 예술인 또는 청년예술단체가 구·군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소규모 거리공연(버스킹)을 하는 사업으로, 위축된 지역 문화활동을 회복하고 청년 예술인의 활동 영역을 넓히기 위해 2015년부터 추진 중이다.

소외계층에 문화 향유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는 청년콘서트 사업은 노인·장애인·아동시설 등에서 음악·무용·연극·마술 등의 다양한 공연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부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39세 이하 청년 예술인 또는 만 39세 이하 청년이 50%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예술단체이며, 반드시 구·군과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해야 한다. 사업에 선정되면 최대 1천만 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참여희망자는 거리공연 또는 방문콘서트의 활동 장소를 고려해 관할 구군과 협의 후 34일부터 8일까지 해당 구군에 신청서를 전자우편으로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 또는 부산청년플랫폼(www.busan.go.kr/young)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시는 3월 중 청년 거리예술 활성화 사업6개 팀 내외,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는 청년콘서트 사업3개 팀 내외로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고 4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형공연은 물론 소규모 거리공연 등도 제한되어 지역 문화활동이 많이 위축된 상황이라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한 마음을 치유하고, 청년이 중심이 되어 지역 문화활동이 되살아 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