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 오후2시 더 케이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

 

세계여성문화예술진흥회(WAPA)가 주최하고, MK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며, 한솔그룹 등이 후원하는 '2022 WAPA 갈라쇼& 코리아퀸선발대회' (2022 WAPA Gala Show & 4th Korea Queen Contest)327() 오후 2시 더 케이 서울 호텔(서울 양재동 소재)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시니어 & 미시즈들의 사회적 봉사활동에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주위의 불우한 이웃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시니어 & 미시즈들이 대한민국 국가 발전의 책임과 사명을 다하도록 힘써 나가기 위해 추진된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이어 본 대회의 취지에 공감하여 동참한 후보자들 중 지성과 재능을 겸비한 재원을 선발하여 일정한 전통문화 교육을 수료케 한 후 세계여성문화예술진흥회에 입회하여 국내 여러 지역을 순회하면서 지역 간의 교류에 가교 역할을 수행해왔다고 전했다.

또한 해외 각국 교민단체와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해외순회공연을 펼치면서 국익향상에 일익을 담당함은 물론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미풍양속을 널리 알리고 자기계발의 역동적 실천을 수행할 수 있는 행사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나라의 주역이신 시니어 어머니들과 미시즈들은 오직 부모님을 공경하며 남편만을 섬기면서 자식교육에 온 전심을 다하여 사셨던 분들로, 정작 당신들의 내면 속에 있는 꿈과 희망들을 포기한 체 헌신만으로 한평생을 살아오신 시니어 어머니들과 미시즈들의 헌신 때문에 대한민국이 선진대국에 이르렀으며 세계에서 잘 사는 나라가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재능이 있어도 때를 놓쳐 꿈을 이루지 못한 분들의 작은 소망을 이루고 건강한 삶을 유도 하면서 국내외 단체와의 교류를 활성화 시키고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우리 민족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도 본 행사의 취지와 목적을 둔다고 설명했다.

K-한류문화 콘텐츠 산업의 일환으로 부산에서 3회까지 멋지게 진행 되어온 행사가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 되었지만, 이번에 서울에서 성대하게 준비되고, 진행될 이번 행사에 주최사인 세계여성문화예술진흥회의 김춘엽 회장은 "새로운 방식과 새로운 문화 콘텐츠을 보여 주겠다"고 멋진 포부를 밝혔다.

 

 

이번 공식행사의 사회는 김병찬 전 아나운서가 진행하며, WAPA갈라쇼와 멋진 공연, 코리아퀸선발대회와 자랑스러운 어머니 시상식 등 다양한 주제의 문화콘텐즈 행사로 준비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WAPA 갈라쇼 참가 브랜드는 화려한오후(백금자우리옷), 박혜경드레스, 샤샤세계전통의상, 벨리노모피, 유선희디자이너 등 총 5개 브랜드가 선정되어 멋진 쇼를 선보이고, 축하공연으로 아이돌공연, 미스터트롯, 가수 등 멋진 공연을 준비하였으며. 또한 이날 각개 각층의 인사들과 연예인, 가수, 모델 등 많은 VIP들이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번행사에는 주최사와 베트남 국영 방송국 VTC10 한국콘텐츠사업부가 상호간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30주년 기념행사를 베트남 현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끝으로 주최 측인 세계여성문화예술진흥회 김춘엽 회장은 "이번 행사가 한류 문화콘텐츠을 활성화하고 서로간의 경쟁이 아닌 화합하고 모두가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서 다른 어떤 행사들보다 성대하고, 화려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