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 맨날 뭐 봐요?’,‘어제 그거 봤어?’

 미추홀도서관 미디어특강 「콘텐츠 트렌드와 미디어 리터러시」 홍보 포스터
미추홀도서관 미디어특강 「콘텐츠 트렌드와 미디어 리터러시」 홍보 포스터

 

인천광역시는 미추홀도서관에서 오는 3월 17 ~ 18일 양일간 미디어 특강 「콘텐츠 트렌드와 미디어 리터러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콘텐츠 대홍수 시대’를 맞이해 이자연 대중문화 비평가와 함께 미디어의 변화와 주요 소비층인 2030세대 콘텐츠 문화의 특징을 알아보고, 생활 속 비평 방법을 탐구하는 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강은 3월 17일(목) ~ 18일(금)이며, 저녁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2차례에 걸쳐 온라인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먼저 1차시는 4050세대를 대상으로 ‘요즘 애들, 맨날 뭐 봐요?’를 주제삼아 콘텐츠 천만시대의 트렌드를 알아보며, 2차시는 2030세대를 대상으로 ‘어제 그거 봤어?’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관점으로 콘텐츠를 해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원연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콘텐츠와 미디어가 범람하는 시대에, 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세대 간 콘텐츠 문화를 이해하고 미디어 리터러시를 함양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참여대상은 인천시민(성인)이며, 3월 2일(수)부터 미추홀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접수(032-440-6666)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