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성산청소년효재단이 지원하고,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관장 고석찬)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자.몽.청(자신의 원하는 꿈(夢)을 꾸는 청소년)」은 미래직업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기 위해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앤드에 방문하여 8월 26일(토) 주말체험활동을 실시했다.

2023년 주말체험활동은 「행(복한) 진(로) 프로젝트」로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자치회의를 진행하여 주말체험활동에 대한 주제를 선정했다.

이번 3차 주말체험활동 ‘미래 잡(job) GO’는 7차 청소년 기본정책의 비전인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K-청소년”이라는 정책과제에 맞게 플랫폼기반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여 디지털역량활동을 강화 및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청소년들이 디지털드로잉, 가상체험, 홀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진로선택에 대한 방향성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주말체험활동에 참여한 송◯◯양은 “디지털드로잉, 가상체험을 통해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친구들과 생각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협력과 소통능력이 향상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자몽청」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제공하여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이해력 증가와 디지털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추홀구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자·몽·청」은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서 청소년들의 교육예술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과 생활관리를 지원하는 방과후 종합돌봄 서비스로 중학생1학년~3학년(3개반) 총 40명을 현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