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브로커' 의혹에 연루된 전직 고위경찰관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14일 오전 1030분경 전남경찰청장을 지낸 전 치안감 A씨가 실종됐다는 가족들의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은 A씨 휴대전화의 위치추적을 한 결과,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 일대에서 마지막 신호가 잡힌 것을 확인하고, 검단산 일대에 대한 수색을 이어왔다.

앞서 지난 10일 광주지검 반부패강력수사부는 광주경찰청과 북부경찰서 등을 압수수색해 광주·전남에서 주로 활동한 '사건 브로커' 성 모 씨와 연루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찰관들의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경찰 수사를 무마해주겠다며 거액의 금품을 받아 챙긴 사건 브로커 성씨를 구속기소한 뒤 그와 연루된 전·현직 경찰관들을 수사하고 있다.

전직 치안감 A씨는 최근 전남경찰청장 재임시절 경찰인사와 관련된 검찰 수사를 받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지방검찰청 반부패강력수사부(부장 김진호)는 지난해 9월부터 광주와 전남을 기반으로 활동해온 사건브로커 성아무개(62)씨에 대한 각종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이다.

코인 투자사기 피의자 측으로부터 검경 수사 로비 명목 등으로 18억 원 가량의 금품을 받은 혐의(변호사법 위반)로 구속 기소된 성씨는 경찰 인사 개입, 검경 수사 로비, 지자체 수주 비리, 여야 정치인 불법 정치자금 제공 의혹을 받고 있다.

다수의 전·현직 경찰과 검찰 관계자가 검찰 수사 선상에 올라 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