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가계는 모과가 망치고 생선가계는 꼴뚜기가 망친다라는 속담이 있다. 이를 대한민국의 정치인들에게 대입시키면 아마 일부 정치인들에게 꼭 들어맞을 것 같다.

정치는 국가의 운영과 관리, 그리고 국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수단이다. 그러나 때때로, 정치인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정당과 정치체계를 이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행동은 결국 정당의 몰락을 가져오고 정치후진국을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다.

정치인들 중 일부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정당과 정치체계를 이용하고 있다. 이런 이기주의적인 행동은 정당의 원칙과 가치를 훼손하며, 국민들의 신뢰를 잃게 마련이다.

또한, 권력욕이 지나치게 강한 정치인들은 정당 내에서 분열을 일으키거나 정당의 정책을 자신의 이익에 맞게 변경하려고 갖은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아울러 정치인들의 비리와 부패는 정당의 이미지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 이런 행위는 국민들에게 정당이나 정치체계에 대한 불신을 조장하며 결국 정당의 몰락을 가져온다는 사실을 잊지 않길 바란다.

그리고 정치인들이 국민의 의견을 무시하거나 국민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국민들은 정당에 대한 신뢰를 저버린다. 이는 결국 정당의 몰락과 정치후진국의 원인이 된다.

결론적으로, 정치인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정당과 정치체계를 이용하는 행동은 결국 정당의 몰락을 가져오고, 정치후진국을 만든다.

현 한국의 정치상황에서도 여러 사례를 들 수 있다.

첫째, 혐오를 이용하는 정치이다. 그 사례로는 정치인들이 혐오를 이용하여 정치를 하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에는 정치인들이 특정집단을 혐오하도록 선동하거나 그 혐오를 이용하여 정치적 이익을 취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런 행위는 결국 정당의 이미지를 훼손하고 정치후진국을 만드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둘째, 비리 정치인이다. 또 다른 사례로는 비리를 저지르는 정치인들이 있다. 이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권력을 남용하거나 불법적인 방법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등의 행위를 한다. 이런 행위는 정당의 신뢰성을 크게 훼손하며 정치후진국의 이미지를 만들어 낼 뿐이다.

이러한 문제들은 개별 정치인들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동시에 그들이 속한 정당의 구조적 문제나 제도적 문제, 문화적 문제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별 정치인들을 처벌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당의 구조와 제도, 문화 등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문제는 국가의 경제적, 정치적, 환경적 비용을 증가시키며 사회 전반에 걸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한다. 따라서 정치인들이 공공의 권력을 개인의 이익을 위해 남용하는 것을 막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어야 한다.

이를 바꾸기 위해서는 정치인들이 국민의 이익을 우선시하고 정당의 원칙과 가치를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국민들이 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정치인들을 감시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더 나은 정치 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