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이 북한의 최고 지도자로서, 그의 행동과 결정은 국제안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의 위협적인 행동은 가장 먼저 핵위협이다.

북한은 2023926일부터 27일까지 최고인민회의를 열고 핵무력정책을 헌법에 명시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핵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기조를 분명히 하면서 외교적으로 반미 연대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이 한국과 우리국가(북한)에 대한 핵무기사용을 목적으로 핵협의그룹(NCG)을 가동하고 침략적 성격이 명백한 대규모 핵전쟁합동군사연습을 재개하고 조선반도지역에 핵전략자산들을 상시배치수준에서 끌어들임으로써 우리 공화국에 대한 핵전쟁위협을 사상최악의 수준으로 극대화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남한을 '대한민국으로 언급하며 미국이 한일과 “3각군사동맹체계수립을 본격화함으로써 전쟁과 침략의 근원적 기초인 '아시아판 나토가 끝내 자기 흉체를 드러내게 되었으며 이것은 실제적인 최대의 위협이라며 핵무기의 고도화를 가속적으로 실현하는 게 중대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처럼 김정은은 북한의 핵무기개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핵무기개발은 국제안보에 대한 중대한 위협으로 인식되고 있다.

다음은 군사도발이다. 김정은은 북한의 군사력을 이용한 도발을 주도하고 있다. 예를 들어, 북한은 최근에 서해 백령도와 연평도 앞바다에서 해안포 사격 도발을 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이어서 국제협력이다. 김정은은 다른 국가와의 협력을 통해 북한의 군사력을 강화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예를 들어, 북한과 러시아 간의 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이러한 행동들은 김정은이 국제안보에 위협적인 인물로 인식되는 주요 이유이다. 그러나 이러한 위협은 국제사회의 협력과 대화를 통해 완화될 수 있다. 이는 국제안보를 유지하고 강화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한국의 정치적 분열이다. 이 문제는 김정은의 공격보다 더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이는 국가의 안보보다도 내부의 정치적 안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하는 것이다.

한국은 북한의 핵 위협과 같은 외부적인 위협에 직면해 있지만, 이러한 위협은 국가의 정치적 분열에 의해 심화될 수 있다.

이러한 분열은 국가의 결속력을 약화시키고, 국민들 사이에 불신을 조장하며, 결국에는 국가의 안보를 약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한국의 정치인들은 국가의 안보를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국민들 사이의 정치적 분열을 해소하고 국가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집중해야 한다. 이는 국가의 안보를 유지하고 강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이다.

결국, 한국의 정치인들은 국가의 안보를 유지하고 강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이는 국민들 사이의 정치적 분열을 해소하는 것을 포함해야 한다. 이는 국가의 안보를 위협하는 외부적인 위협에 대응하는 것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