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부산교육청 최우수교육청 선정·청렴도 1위, 민원서비스평가 1위
부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선봉역할

부산교직단체 2024년 맞이 신년 오찬 행사후 기념촬영
부산교직단체 2024년 맞이 신년 오찬 행사후 기념촬영

부산교직단체인 부산교원단체총연합회, 전교조부산지부, 대한민국교원조합, 부산교사노동조합이 2024년을 맞이하여 26일 신년오찬을 가졌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이 자리에서 부산교육정책 대한 다양한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지난 한해 우리 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2023 ·도교육청 평가'에서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 국민권익위 선정 '2023 종합 청렴도 평가 '전국 시·도 교육청 1, 행안부·권익위 선정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1위 등 괄목할만한 성과들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교직단체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었다면서 이 자리를 빌어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하 교육감은 올해 우리 교육청은 그동안의 도전과 성과를 토대로 공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학력, 늘봄, 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단 한 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는 '부산형 늘봄' 확대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부산은 지금 초저출생·고령화와 지역 인재 유출로 지역 소멸의 심각한 위기 상황에 처해 있다면서 저는 아무도 가지 않은 첫 길을 묵묵히 걸어가려 한다라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험난한 길일 수도 있겠지만 서로 떨어져 있으면 한 방울에 불과한 것도 함께하면 '바다'가 된다고 한다. 교원단체와 함께 손잡고 지혜를 모아 헤쳐 나가겠다며 부산교육가족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