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의 2인 체제는 단순히 두고만 볼 문제가 아니다. 이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이슈 중 하나로, 그 구조와 기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력이 필요하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주요 역할은 첫째, 방송 규제 및 감독이다. 방송의 내용과 편성을 규제하고, 방송사업자의 운영을 감독한다. 그리고 통신 규제 및 감독이다. 통신의 내용과 서비스를 규제하고, 통신사업자의 운영을 감독한다.

셋째, 방송통신 융합 정책 수립이다. 방송과 통신의 융합에 따른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 넷째, 방송통신 기술 개발 및 지원: 방송통신 기술의 개발과 지원을 통해 방송통신 산업의 발전을 촉진한다.

다섯째, 시청자 보호이다. 시청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청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한다. 이러한 방통위는 방송과 통신 분야의 발전에 따라 그 역할이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다.

이런 중차대한 상황에 방송통신위원회의 2인 체제는 한 명의 위원장과 한 명의 부위원장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이들은 각각 다른 역할과 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결정은 방송통신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이 체제는 여러 문제점을 안고 있다. 첫째, 두 명의 리더가 동시에 존재함으로써 의사결정 과정에서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 둘째, 각자의 역할과 책임이 명확히 구분되지 않으면 중복되거나 충돌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체제의 개선이 필요하다. 먼저 위원장과 부위원장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 아울러 의사결정 과정을 개선하여 혼란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방송통신위원회의 2인 체제는 정치권 강 건너 불구경하는 식으로 단순히 두고만 볼 문제가 아니다.

이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이슈로 그 해결을 위해 우리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방송통신위원회가 더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방송통신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