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KFA)가 위르겐 클린스만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을 경질했다.

정몽규 축구협회장은 16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클린스만 감독 경질을 공식 발표했다.

 

축구협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정 회장을 비롯한 10명의 주요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국가대표팀 사안과 관련한 임원 회의에 들어갔다.

회의를 마친 정 회장은 축구대표팀을 운영하는 조직의 수장으로 저와 대한축구협회에 가해지는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사과드린다대한축구협회는 최종적으로 대표팀 감독을 교체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클린스만 감독은 대표팀 경쟁력을 끌어내는 경기 운영, 선수 관리, 근무 형태 등에서 리더십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경질 이유를 설명했다.

지난 13일 경기인 출신 임원들의 감독 경질 요구에 이어 황보관 대한축구협회 기술본부장은 15일 축구회관에서 열린 전력강화위 회의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클린스만 감독 해임을 정 회장에게 건의했다.

지난해 클린스만 감독 선임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정 회장은 아시안컵 준결승 종료 뒤 언론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다가 이날 직접 클린스만 감독 경질을 발표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정 회장 발표 직전 자신의 해임 소식을 전해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클리스만 감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축구 대표팀이 모인 사진과 함께 글을 올려 모든 선수와 코치진, 모든 한국 축구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준결승전 전까지 지난 12개월 동안 13경기 무패 행진과 함께 놀라운 여정이었다계속 파이팅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