젯스타(Jetstar)가 2일 합리적 여행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창립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디자인한 유니폼을 공개했다.

새로운 유니폼 컬렉션은 호주의 고급 패션 브랜드 진저 앤 스마트(Ginger & Smart)의 공동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제네비브 스마트(Genevieve Smart)가 디자인했으며 최종 디자인은 지난 12개월 동안 40명의 젯스타 파일럿, 객실 승무원 및 지상직 팀원들과의 협업을 거쳐 결정됐다.

새로운 유니폼은 항공기 창문을 통해 보이는 일몰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부드러운 주황색과 푸른색의 조화로 이루어졌다.

신규 파일럿 유니폼은 기존의 검은색 대신 파란색을 사용하며 세련된 재단과 새로운 견장, 목스카프 옵션이 특징이다. 객실과 지상직 승무원에게는 파란색과 주황색을 띠는 블레이저를 비롯하여 셔츠 드레스, 테일러드 스커트, 테이퍼드 핏 팬츠, 폴로 및 오버코트 등 개인의 스타일과 선호도에 맞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해당 유니폼은 올해 말부터 호주 전역과 뉴질랜드, 일본, 싱가포르 지사에 소속된 5,000명 이상의 젯스타 일선 팀원들이 착용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젯스타의 기존 유니폼은 블록텍스(BlockTexx)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폐기 처리될 예정이다. 블록텍스는 재활용 기술을 활용하여 옷감을 새로운 제품을 위한 원료로 전환하는 섬유 재활용 업체다.

스테파니 툴리(Stephanie Tully) 젯스타 그룹 CEO이번에 선보인 유니폼은 항공사, 직원 및 고객을 위한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한다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창립 20주년을 넘어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젯스타의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유니폼을 제작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네비브 스마트의 손길로 새롭게 디자인된 유니폼 컬렉션은 모두를 만족시켰으며, 승무원들이 원하는 복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대체되는 기존 유니폼을 재활용하여 새로운 제품의 원료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려 역시 놓치지 않았다고 전했다.

툴리 CEO"다가올 5월에 맞이할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젯스타는 새로운 유니폼을 제작하였다" “나아가서는 새로운 항공기, 새로운 노선 및 새로운 국제선 광동체(widebody fleet) 항공기의 객실에 대한 투자를 더욱 확대하여 고객이 더 자주 더 저렴하게 여행을 떠나는 합리적 여행의 시대를 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젯스타 유니폼을 디자인한 제네비브 스마트(Genevieve Smart) 진저 앤 스마트의 공동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젯스타의 유니폼을 디자인하는 창의적인 여정은 재미, 단합, 휴가, 그리고 합리적인 여행이라는 젯스타의 비전과 핵심 테마에 대한 심층적 탐구에서 시작된 멋진 모험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그는 "목적지에 대한 기대감, , 지도를 보고 앞으로의 다가올 일들을 꿈꾸는 설렘과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짜릿함에 디자인 초점을 맞췄다" “검은색에서 벗어난, 역동적인 파란색과 주황색 조합으로의 진화는 지난 20년간 젯스타가 변화해 온 여정을 의미하며 전체적인 룩은 리넨 재킷과 면 치노 팬츠, 셔츠 드레스, 폴로 셔츠 등 휴가를 위해 자연스럽게 챙기는 옷가지처럼 느껴지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유니폼 프로젝트에 참여한 캣 바스(Kat Vass) 젯스타 객실 매니저는 최종적으로 결정된 유니폼이 매우 자랑스럽다 “하루빨리 터미널과 기내에서 새 유니폼을 입고 근무하고 싶다" 면서 "그간 지상과 공중에서의 광범위한 테스트를 통해 새 유니폼을 개발에 힘써왔다. 새로운 유니폼은 전문적이고 편안하며 세심한 배려와 생각이 담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