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클로는 고품질의 안전한 물을 제공하는 회사로, 국내 유일의 전해조 직접냉각방식 1종차아염소산나트륨 발생기를 단일 품목으로 생산하고 있다.

하이클로는 1종 차염발생장치를 10,000ppm의 유효염소농도를 발생하여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차염발생장치의 핵심인 전극판 품질을 세계 유일하게 10년을 보증하는 등 고품질 소독제 분야 선두주자로 발돋음하고 있다.

이 기기는 세계적인 기업들이 시도했으나 실패한 티타늄 소재 냉각장치 개발에 최초로 성공했다. 현재 특허 및 성능인증은 물론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을 오는 2027331일까지 3년 연장을 받았다.

하이클로의 전해조 직접냉각방식 차아염소산나트륨 발생기의 특·장점은 생산 차염의 온도상승이 10이내이고, 생산 차염의 유효염소 농도는 10,000 (1.0%) mg/kg이며, 생산 차염의 클로레이트 (ClO3-) 함양은 환경부 수처리제 고지 1종 기준 이내로 기존 제품보다 낮은 소금 및 전력 사용량으로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조달청은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과 조달물자 품질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우수제품 지정제도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러한 우수제품 지정제도를 개선하고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수제품 지정제도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 공공구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