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총선을 앞두고 적대적인 정치가 난무하고 있다. 이러한 정치는 관용성이 없으며 유연하지 않으며 누구도 달래줄 수 없다. 이 같은 정치적 분위기는 우리사회를 분열시키고 협력을 방해할 뿐이다.

정치적 대립은 진보와 보수, 이념과 이익사이의 갈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협력하고 타협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정치적 토론은 중요하지만, 존중과 상호이해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 우리는 모두 공동체의 일원이며, 민주주의는 우리가 서로를 존중하고 협력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정치적 대립을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정치적 분위기는 협력과 상호이해를 저해하며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방해할 뿐이기 때문이다.

정치적 대립을 극복하고 협력과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한 정치적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치적 대립을 주로 이념차이,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 정치적 리더십, 미디어와 정보환경, 문화적 차이, 개인적인 경험 등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은 대화와 상호이해이다.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들이 대화하고 상호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치적 대립을 극복하려면 각자의 관점을 존중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듣는 능력이 필요하다.

이는 교육을 통해 사람들이 다양한 정치적 입장과 이해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미디어, 학교, 시민단체 등을 통해 정치적 지식을 확장하고 편견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아울러 정치 지도자들은 모든 시민을 포용하고 다양한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 리더들이 상호협력을 장려하고 갈등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여기에 시민들은 정치적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의견을 표명해야 한다. 투표, 시민운동, 시위 등을 통해 정치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정치적 대립을 극복하려면 공격적이거나 적대적인 톤을 피해야 한다. 대화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상대방의 감정을 존중하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

정치적 대립을 극복하고 협력과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한 정치적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정치적 대립을 극복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게 정치적 리더십을 발휘하는 지도자들의 몫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